본문 바로가기
개발/Unity

[Unity] Unity Hub 리뷰

by 가리봉맨 2018. 2. 23.
반응형

유니티 허브(Unity Hub)는 유니티 에디터, 샘플 프로젝트, 유저의 유니티 프로젝트를 관리해 주는 데스크탑 프로그램이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유니티 홈페이지의 글을 참조하시길..

https://unity3d.com/kr/unity/beta

위 링크로 가서 스크롤을 쭉 내리면..

다양한 버전의 유니티 에디터를 설치해서 사용 중이라면 꽤 유용하다. 다수의 유니티 에디터 설치 경로 및 버전을 기억하고 관리하는건 꽤나 번거로운 일이다. 유니티 허브를 설치하면 사용자의 PC에 설치된 유니티 에디터를 자동으로 찾아서 리스트로 보여준다.

Official Releases, Beta Releases 메뉴를 클릭하면 발표된 정식 및 베타 최신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수시로 유니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최신 버전이 떴는지 확인할 필요가 없다.

Projects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PC에 설치된 유니티 프로로젝트를 보여준다. 기존처럼 그냥 프로젝트 이름을 클릭하면 프로젝트가 열린다. 또, 해당 프로젝트를 어떤 버전의 유니티 에디터로 열지 선택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Learn 메뉴를 클릭하면 기본적인 튜토리얼 프로젝트 및 유용한 링크들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실행 시 아래와 같이 푸른 띠로 알려준다.

처음에 첨부한 이미지과 같이 프로그램 이름이 Unity Hub (Beta)다. 즉 아직 안정적이지 않은 베타 프로그램이다. 이 부분을 감안하고 사용하길 바라며 포럼 게시판이 따로 있다.

https://forum.unity.com/forums/unity-hub-preview.142/?_ga=2.22003003.103405794.1519371906-368659501.1494206343

이상으로 간단한 리뷰를 마친다. 유니티 허브는 그리 대단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아니다. 다만 여러 버전의 유니티 프로젝트를 설치해서 사용 중인 개발자라면 한번쯤 사용해 보길 권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