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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72

[Unity] GameObject와 Prefab 연결 끊기 Prefab(프리팹)으로부터 GameObject를 생성한 뒤, Prefab을 삭제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된다. GameObject 이름은 붉은 색으로 표시되고, Inspector에 Missing 이라는 문구가 뜬다. 기능상 문제는 없지만 뭔가 잘못된 느낌이라 찝찝하다. 3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Hierachy에서 해당 GameObject를 선택한 뒤, 메뉴의 GameObject -> Break Prefab Instace를 선택하면 된다. 이제 붉은 색 표시와 Missing 문구가 사라졌다. 애초에 Prefab을 삭제하기 전에 이 작업을 먼저 하기를 권한다. 참고 사이트: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56096/disconnect-prefab.html 2018. 7. 26.
[Jenkins] Git 빌드 오류 - Out of memory, malloc failed 원인 최초 빌드(clone), 또는 Branch 변경 시 발생한다. 서버(원격 저장소)는 데이터를 전송하기 전에 메모리 상에서 데이터를 압축한다. 이 때, 서버의 물리적인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 Out of memory, malloc failed 오류가 발생한다. 해결 방법 서버(원격 저장소)를 재부팅하거나 물리적인 메모리 용량을 늘린다. 로컬 저장소에서 원격 저장소로 파일 전송(push) 시 오류가 발생했다면 다음과 같이 처리한다. 로컬 저장소의 프로젝트 폴더/.git/config 파일에서 압축 관련 설정을 수정한다. https://stackoverflow.com/a/26464366 [pack] threads = 1 deltaCacheSize = 1024m packSizeLimit = 1024m wind.. 2018. 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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