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23

[임장 후기] 안양 평촌, 무궁화 마을 주변 이틀 전, 크리스마스 이브에 '평촌&산본 지역 분석'이라는 주제의 부동산 강의를 듣고 왔다. 마침 회사가 쉬는 날이라 바로 임장을 다녀왔다. 다섯 개 1기 신도시 중 중동, 분당, 일산은 나름 인연이 있는데 평촌과 산본은 전에 한 번도 가 본 적이 없다. 또, 평촌은 산본과 함께 봐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이번엔 평촌만 다녀왔다. 평촌은 4호선 라인을 기준으로 비공식적으로 평북, 평남으로 나눈다고 한다. 오늘은 평남, 그중에서도 무궁화 마을과 그 유명한 평촌 학원가를 살펴봤다. 갈 때는 지하철을 이용했다. 분당선 기흥역에서 출발해서 수원역에서 내린 뒤, 1호선을 타고 금정역까지 갔다. 걸어갈까 하다가 4호선을 타고 한 정거장 가서 목적지인 범계역에서 내렸다. 약 50분 정도가 소요됐.. 2019. 12. 27.
[책] 당신이 지금 알아야 할 AWS - 누락된 예제 코드 작성 아래 Github 저장소로 가면 출판에서 제공한 예제 소스파일을 찾을 수 있다. 소스코드.zip 파일을 다운 받아서 압축을 풀면 챕터 별로 폴더가 나눠져 있다. 각 폴더 안에 예제 소스파일이 들어 있다. https://github.com/bjpublic/aws bjpublic/aws Contribute to bjpublic/aw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책 340페이지를 보면 "제공한 예제 파일을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라는 부분이 있다. "11.5장 ECS 컨테이너 서비스 구축"에 해당하는 부분이다. 그런데 다운 받은 소스코드.zip 파일 안에 해당 예제 파일이 없었다. 실수로 누락된 듯하다. 출판사 홈페이지에 '소스코드 다.. 2019. 12. 22.
[임장 후기] 용인 수지, 신분당선 수지구청역 부근 수지 지역 임장은 두 번짼데 첫 번째 임장은 사진만 잔뜩 찍어 놓고 아직 보고서를 쓰지 못했다. 이미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보고서는 임장 당일, 늦어도 다음 날에는 꼭 써야 할 것 같다. 그래서 순서가 바뀌었지만 두 번째 임장의 보고서를 먼저 쓴다. 신분당선 수지구청역 3번 출구 방향에 있는 신정마을 우성6단지 아파트와 그 주변을 돌아봤다. http://naver.me/FEwlGY3h 네이버 지도 신정마을우성6단지아파트 map.naver.com 2000년 5월에 준공해서 20년이 조금 안 된 아파트다. 총 5개 동 443세대로 112제곱미터(33평) 단일 면적이다. 최근 실거래가 기준으로 매매가 5억, 전세가는 3억 5천 정도로 형성돼 있다. 배정 초등학교는 정평초등학교다.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오히려 .. 2019. 12.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