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35

[조경] 펜스 주변에 꽃잔디 심기 펜스 주변, 정확히는 펜스 바깥쪽에 꽃잔디를 심었다. 한동안 방치했더니 잡초가 무성해졌다. 삽과 모종삽으로 파내는 방식으로 잡초를 대강 제거했다. 지난번 잔디 씨앗(2019/06/14 - [부동산 공부/단독주택 생활] - [조경] 마당에 잔디 씨앗 뿌리기)에 이어 꽃잔디도 온라인으로 주문했다. 편하기도 하고 코로나 때문에 화훼단지에 가서 사는 것이 꺼려진다. 홍솔 30포트, 흰색 꽃 30포트를 샀다. 쿠팡에서 구매했고 제품 링크는 아래와 같다. https://www.coupang.com/vp/products/191041857?vendorItemId=4431392696 목하원예조경 꽃잔디 홍솔(30개묶음) COUPANG www.coupang.com https://www.coupang.com/vp/produ.. 2020. 3. 28.
[집 관리] 거실 천장, 매입등 교체 어느덧 입주 후 6년이 지났다. 여기저기 보수할 곳이 생기고 있다. 특히 조명이 모두 매입등인데 수명이 다 했는지 요즘 많이 어두워졌다. 차일피일 미루다가 오늘 거실 천장 매입등을 교체했다. 쿠팡에서 매입등으로 검색해서 제일 위에 뜨는 제품으로 네 개를 주문했다. https://www.coupang.com/vp/products/152863675?vendorItemId=3117413613 레딩 LED 다운라이트 6인치 15W COUPANG www.coupang.com 다른 식구들이 일어나기 전 동틀 무렵에 작업을 시작했다. 차단기를 내리고 목장갑을 꼈다. 나름 전기 작업인데 목장갑으로 괜찮은 건지 모르겠다. 십자드라이버를 매입등과 천장 사이에 끼워 틈을 만들었다. 천장 벽지가 훼손되지 않게 조심스럽게 작업.. 2020. 3. 24.
[Unity] 콘솔 창 Error Pause 옵션 유니티 에디터에서 런타임에 데이터 로딩 중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git pull 받고 난 후에 발생했기에 다른 팀원들도 마찬가지인지 물었는데 나에게만 나타나는 현상이었다. 변경된 파일들을 싹 revert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도 안 되면 아예 clone을 다시 받는 것까지 각오했다. 마지막으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에디터를 한번 더 들여다봤다. 읔.. Error Puase가 활성화돼 있었다. 나는 누른 기억이 없는데 아마도 고양이가 눌렀나 보다. 유니티 콘솔 창에는 여러 가지 옵션이 있는데 Error Puase는 말 그대로 런타임에 에러가 발생하면 에디터를 Pause(일시정지)시키는 옵션이다. 유니티 매뉴얼 페이지에 자세히 설명돼있다. https://docs.unity3d.com.. 2020. 3. 23.
[책 리뷰]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 존 리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 존 리 지음/지식노마드 메리츠자산운영 존리 대표의 세번째 책이다. 앞선 두 책의 리뷰는 이미 썼다. 리뷰 개근이다. 2020/01/04 - [책/리뷰] - [책 리뷰] 엄마, 주식 사주세요 - 존 리 2020/03/13 - [책/리뷰] - [책 리뷰] 왜 주식인가? - 존 리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된 후로 (아직 1호기도 못했지만..) 경매, 청약, 급매 등 부동산에만 집중해왔다. 이 책에도 언급됐지만 주식하다 전 재산을 말아먹은 주인공이 등장하는 드라마의 영향인지 주식은 위험하다는 생각을 쭉 가지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결혼 전에 섣불리 들어갔다가 반토막이 난 차이나펀드의 쓰라린 기억도 있다. 그런데 존리 대표의 유튜브 영상과 책을 읽으면서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투기가 아닌 노.. 2020. 3. 22.
[책 리뷰] 왜 주식인가? - 존 리 왜 주식인가 - 존 리 지음/이콘 얼마 전에 읽었던 2020/01/04 - [책 리뷰] 엄마, 주식 사주세요 - 존 리 에 이어 같은 작가의 다른 책을 읽었다. 책에 소개된 저평가된 기업 가치를 알려 주는 지표들에 대해서 정리해봤다. PER 유일하게 들어본 적이 있는 용어다. 낮을수록 저평가됐다는 것 정도만 알고 있었다. Price Earning Ratio의 약자로 총 발행주식을 특정한 해의 총 이익으로 나눈 수치라고 한다. 책에는 반대(이익/발행주식)로 돼 있는데 오타인 듯 하다. PER를 구글링하면 주가 / 주당 순이익으로 설명한 자료가 대부분이다. 앞서 책에서 설명한 수식의 양 변을을 총 주식 수로 나눈 것과 같다. 결국 같은 말이다. PER는 투자한 돈을 얼마나 빨리 회수할 수 있는지를 알려 준다.. 2020. 3.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