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트에서는 이클립스에  C++ 소스 파일 및 플러그인을 추가하고 통합 빌드하는 하는 부분을 다뤘다. 이어서 C++ 소스 파일에 표시되는 경고를 사라지게 함으로써 이클립스에서 C++ 파일을 편집할 수 있도록 해보겠다. 


  jni/helloworld/main.cpp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경고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C++ include 파일들의 경로를 제대로 설정해 주지 않아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Package Explorer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한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Properties를 선택한 뒤, C/C++ General -> Path and Symbols -> GNU C++  선택한다. 그리고 아래 두 개의 경로를 추가해 준다.


 $(NDKROOT)/platforms/android-9/arch-arm/usr/include 

 $(COCOS2DX_HOME)/cocos2dx/include


  여기서 $(NDKROOT)와 $(COCOS2DX_HOME)는 각자 실제 디렉토리의 절대 경로로 바꿔줘야 한다. 여기까지 하면 아래와 같이 상당 부분 경고 표시가 사라진다.


  이제 게임 소스에 해당하는 디렉토리 (/Classes)의 경로를 추가해 줘야 한다. 역시 Properties 창을 열고, C/C++ General -> Path and Symbols -> Soruce Location 을 선택한다. 그리고 Link Floder.. 버튼을 누른 다. 그 다음 Link to folder in the file system 을 체크해 주고 Browse 버튼을 눌러서 프로젝트 홈 디렉토리 아래에 있는 /Classes 디렉토리를 선택해 준다.


  여기까지 하면 대부분의 경고 표시가 없어진다. 그래도 남아있는 부분은 C++ Code Analysis 설정을 수정해서 제거하도록 한다. 아래 그림과 같이 Properties -> C/C++ General -> Code Analysis 에서 Syntax and Sematic Errors 항목의 체크를 없애준다.



  C++ 소스 상의 경고 메시지들이 모두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이클립스에서도 C++ 소스 파일들을 자유롭게 편집하고 빌드할 수 있게 됐다. 끝.



참고사이트:

http://cocos2d-x.org/

http://www.raywenderlich.com/11283/cocos2d-x-for-ios-and-android-getting-started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가리봉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