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Unity

[Unity][DOTS] 빈(empty) ECS Project 생성하기

by 가리봉맨 2019. 3. 15.
반응형

빈 ECS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방법이다. 새로운 내용은 없다. 아래 참고 페이지를 그대로 번역한 수준이다. 이 페이지 찾는데 한참 걸렸기 때문에 시간 절약하시라고 포스팅한다. ECS가 아직 실험 단계인 기술이라 그런지 문서가 여기저기 흩어져있다.

  1. 버전 2019.1b4 이상의 유니티 에디터를 실행한다.
  2. 적당히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3. 패키지 매니저(Package Manager) 창을 연다.
    1. Menu -> Window -> Package Manager
  4. 창 위쪽의 Advanced 버튼을 클릭해서 Show preview package 옵션을 선택한다.
    1. Packages 폴더의 manifest.json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위 방법이 더 쉽고 직관적이다.
  5. 아래의 주요 패키지를 프로젝트에 추가한다. 
    1. Entities
    2. Hybrid.Renderer
  6. 이어서 나머지 패키지를 프로젝트에 추가한다. 설치 순서가 중요한 것 같지는 않다.
    1. Burst
    2. Collections
    3. Jobs
    4. Mathematics

참고: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EntityComponentSystemSamples#installation-guide-for-blank-ecs-projec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