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기타

Boland c++ 빌더 설치 / 예제 프로그램 작성

by 가리봉맨 2011. 8. 10.
반응형

간단한 UI툴을 급하게 만들 일이 생겼다. 작년 이맘 때쯤 같은 팀 개발자 분이 Boland c++ 빌더를 추천해 주셨었다. 무척 열성적으로 설명을 해 주셨었는데 그 땐 솔직히 큰 관심이 없었다. 그런데 다급한 상황이 닥치니 그 때 그 분이 뚝딱뚝딱 몇 시간만에 간단한 툴을 만드는 것을 보여줬던 장면이 떠올랐다.

D드라이브를 뒤져보니 그 분이 주셨던 'Boland Developer Studio 2006' 설치 파일이 있었다. Explorer 버젼으로 기능 제한이 있지만 간단한 툴을 만드는데에는 별 상관이 없는 듯 하다. 아래는 설치 화면으로 라이센스 기간이 34760일 남았다고 뜨는 것이 인상적이다.



중간에 .net 프레임워크 SDK를 설치하는데에서 약간 버벅거렸지만 어쨋든 설치를 끝냈다. 설치 폴더 안에 친절하게도 간단한 예제 프로그램을 작성해 볼 수 있는 PDF 문서가 있었다. 이 문서를 보고 간단한 텍스트 에디터를 만들어 봤다.


내 실력으로 이걸 MFC로 만들려면 하루 꼬박 걸릴지도 모른다. 아무튼 이제 만들려고 했던 툴을 만들어야 하는데 오늘은 졸려서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