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기타

인터넷이 안 되는 PC에서 IntelliJ에 Erlang 플러그인 설치하기

by 가리봉맨 2015. 9. 25.
반응형

'로드북'에서 나온 '모바일 서버 프로그래밍 입문 - 얼랭으로 만들며 배운다' 라는 책을 보고 있다.

IDE로 인텔리J를 사용하는데 얼랭 플러그인을 추가로 설치해야 한다. 인터넷이 되는 정상적인 환경이라면 책에 나온대로 Configure -> Plugins -> Browse repositories.. 메뉴를 통해 설치하면 된다. 하지만 인터넷이 안 되는 PC(라고 쓰고 우리 회사 업무용 PC라고 읽는다)에 설치하려면 인터넷PC에서 플러그인을 다운 받은 뒤, 수동으로 설치해야 한다. 참고로 이 글의 인터넷이 안 되는 PC는  윈도우즈 환경이다 (정확히는 윈도우즈7).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github.com/ignatov/intellij-erlang/releases



Erlang.778.zip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받는다. 당연히 이 글을 읽는 시점에 따라 파일명의 숫자 부분은 다를 수 있다. 다운 받은 파일을 인터넷이 되지 않는 PC의 적당한 폴더로 복사한다.


인텔리J를 실행하고 첫 화면에서 Configure -> Plugins를 선택한다. 이 부분은 인터넷이 되는 PC에서의 그것과 같다.



아래와 같이 Plugins 창이 뜨면 하단 버튼들 중에 'Install plugin fromm disk...'를 클릭한다. 다운 받은 파일(Erlang_778.zip)을 선택한다.



아래 그림과 같이 얼랭 플러그인이 정상적으로 설치됐다. OK를 클릭하면 인텔리J를 다시 시작하겠냐는 팝업이 뜬다. Restart 버틀을 클릭해서 재시작하면 된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