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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유니티 5에서 (외부 파일로 생성한) 애니메이션 클립에 레거시 설정하기

by 가리봉맨 2015. 5.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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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4.x에서는 외부에서 생성한 애니메이션 데이터로 애니메이션 클립을 생성하면 자동으로 레거시로 설정됐다. 여기서 외부 애니메이션 데이터는 3DS Max에서 추출한 FBX, ASE 등을 말한다. 하지만 유니티 5에서는 자동으로 레거시로 설정되지 않는다. 직접 레거시로 설정해야 하는데 애니메이션 클립의 인스펙터 창을 아무리 쳐다봐도 레거시 관련 버튼을 찾을 수 없다. 


무한 삽질과 구글링 끝에 알아낸 결과를 공유한다. 자물쇠 모양 아이콘 옆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이 때 나타나는 팝업에서 Debug를 선택한다. 그리고 Legacy 체크 박스를 클릭하면 된다. 아래 스크린샷을 참고하시길.. 그림에 어느 부분이라고 표시를 하면 더 이해가 쉽겠지만 그림판 작업보다 글로 쓰는 것이 덜 귀찮아서 글로 대신한다.



아래와 같이 동적으로 애니메이션 클립을 생성하고 코드에서 레거시 설정을 할 수도 있다.


1
2
3
AnimationClip clip = new AnimationClip();
clip.legacy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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