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Unity

[Unity] 콘솔 창 Error Pause 옵션

by 가리봉맨 2020. 3. 23.
반응형

유니티 에디터에서 런타임에 데이터 로딩 중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git pull 받고 난 후에 발생했기에 다른 팀원들도 마찬가지인지 물었는데 나에게만 나타나는 현상이었다. 변경된 파일들을 싹 revert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도 안 되면 아예 clone을 다시 받는 것까지 각오했다. 마지막으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에디터를 한번 더 들여다봤다.

읔.. Error Puase가 활성화돼 있었다. 나는 누른 기억이 없는데 아마도 고양이가 눌렀나 보다. 유니티 콘솔 창에는 여러 가지 옵션이 있는데 Error Puase는 말 그대로 런타임에 에러가 발생하면 에디터를 Pause(일시정지)시키는 옵션이다. 유니티 매뉴얼 페이지에 자세히 설명돼있다.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Console.html

 

유니티 - 매뉴얼: 콘솔

콘솔 Console window (menu: )는 오류, 경고 및 Unity에 의해 생성된 다른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디버깅을 지원하기 위해, 당신은 Debug.Log, Debug.LogWarning 및 Debug.LogError 함수를 사용하여 콘솔에 자신의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콘솔 창의 툴바에는 메시지를 표시하는 방법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옵션이 있습니다. Clear 버튼은 당신의 코드에서 생성된 모든 메시지를 삭제하지만, 컴파일 오류는 유

docs.unity3d.com

좀 시시한 내용일지 모르겠으나 혹시나 같은 실수를 하는 사람이 있다면 도움이 될까 하여 포스팅한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