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공부/단독주택 생활

[조경] 마당에 잔디 씨앗 뿌리기

by 가리봉맨 2019. 6. 14.
반응형

작년에 조경을 다시 하고 나서 잔디밭 여기저기에 땜빵이 생겼다. 쌩뚱맞게 한가운데 있던 주차장을 오른쪽으로 옮기면서 예전 주차장 자리가 황무지가 됐다. 왼쪽 먼 구석, 데크와 주차장 사이 부분도 잔디가 많이 죽었다. 이런 경우 사각형 잔디판을 사서 붙이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번에는 공간이 그리 넓지도 않고 돈도 아낄 겸 잔디 씨앗을 사서 뿌려봤다. 씨앗 위에 다시 흙을 덮어주고 물을 흠뻑 줬다. 물이 마르지 않도록 차광막을 덮어뒀다. 6월7일 금요일에 작업했다.

아래 사진이 데크와 주차장 사이 공간이다. 이 부분이 가장 넓다.

다음으로 예전 주차장 자리다.

아래는 마당 전체 모습이다. 왼쪽 먼 구석 부분은 땅 모양이 애매하고 차광막도 모자라서 덮지 않았다.

씨앗을 뿌리고 5일이 지난 6월12일 수요일의 사진이다.. 차광막을 치워보니 수가 많지는 않았지만 일부 씨앗이 발아가 됐다. 싹이 올라오기 시작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중간중간 잡초도 보인다. 다 뽑았어야 했는데 힘에 부쳐 그러지 못했다.

아래는 씨앗을 뿌린지 딱 일주일된 날의 모습이다. 6월14일 금요일, 오늘이다. 대충 봐도 잔디가 제법 많이 올라왔다.

좀 더 골고루 흩뿌렸어야 했는데 뭉쳐서 뿌려진 곳이 꽤 있었나보다. 아래 사진처럼 너무 빽빽하게 자란 곳도 있다. 일부는 나중에 들어내서 다른 곳에 옮겨 심어야겠다.

이번 주말에는 차광막을 치워도 될 것 같다. 씨앗은 쿠팡에서 별점 높고 리뷰 좋은 혼합 씨앗 1kg을 샀다. 큰 기대없이 씨앗을 뿌렸는데 막상 발아가 돼서 자라는 것을 보니 신기할 따름이다.

참고로 씨앗은 쿠팡에서 구매한 다음 제품이다. 광고 아님.

https://www.coupang.com/vp/products/29173431?itemId=111446757

 

혼합종자 1kg 잔디씨 잔디씨앗

COUPANG

www.coupang.com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