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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공부/신문 리뷰

[매일경제] 2020.10.10(토) - 라이브 커머스 시장, 3조로 컸다

by 가리봉맨 2020. 10.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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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집에서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관련기사가 1면과 A3(성장하는 라이브방송)면에 이어서 실렸다. 라이브 커머스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가 등장한 것은 지난해 2월 스타트업 '그립'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부터다. 

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6210558i

 

김한나 그립 대표 "라이브커머스는 '충성 고객'이 핵심"

김한나 그립 대표 "라이브커머스는 '충성 고객'이 핵심", 코로나19 거치며 인기 급상승 유튜브 채널처럼 충성 독자 확보가 관건 현대아울렛, GS25도 그립과 제휴

www.hankyung.com

나는 처음 들어보는 회산데 광고일까, 아니면 정말 라이브커머스를 선도하고 있는 혁신기업일까? 더 알아보고 두고봐야겠다. 올해는 네이버, 카카오 등 대형 포털업체가 참전하며 시장 규모가 더욱 커져 3조원대로 예상된다. 2023년에는 시장 규모가 약 10조원대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m.blog.naver.com/iconchina/221396621421

 

중국의 “즈보(直播)” 시장

‘1인 미디어’ 한번쯤은 들어보셨죠? 최근 2년 한국에도 YOUTUBE나 트위치, 아프리카TV 등 플랫...

blog.naver.com

업계에 따르면 라방(라이브방송)의 원형은 중국이다. '즈보(直播)'란 이름으로 시작된 이 서비스는 2016년 타오바오, 징둥 등 전자상거래 기업이 도입한 이후 유명 인플루언서(왕훙)가 타오바오, 위챗, 틱톡 등 SNS로 활동 거점을 넓히면서 시청자 수를 급격하게 늘렸다. 중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화장품 업체들도 발 빠르게 대응에 나섰다. (나도 몇 주 갖고 있는) LG생활건강중국 법인에 라방 담당 파트를 운영하며 시장 성장에 대응해왔다. LG생건 관계자는 "중국 화장품 온라인 매출 중 라방 매출 비중은 2019년 38%에서 올해 64%로 급증했다"며 "올해 라방 매출 규모도 전년 대비 20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news.mt.co.kr/mtview.php?no=2020100610594137776

 

대우건설, 과천지식정보타운 3단지 동시분양…"중복 청약 가능" - 머니투데이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이달 중 경기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총 1698가구를 동시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동시 분양에 있어 청약 일정은 동...

news.mt.co.kr

오랜만에 부동산 관련 기사를 리뷰한다. A14(부동산)면에 요즘 핫한 과천지식정보타운 분양 소식이 실렸다. 대우건설 컨소시엄(대우건설·태영건설·금호산업)은 경기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3개 블록(S4·S5·S1) 총 1,698가구를 이달 동시에 분양한다. 3개 단지 청양 신청일은 동일하지만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2개 이상 단지를 동시에 신청하는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가는 주변 시세의 60% 수준으로 7억~10억원 가량 시세 차익이 예상된다. 조만간 과천 현장에 다녀온 뒤 임장 후기를 올리겠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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