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15

[Unity][DOTS] Unity.Mathematics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DOTS의 성능 향상 효과를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서는 JobSystem + Brust 컴파일러 조합을 사용해야 한다. 그런데 이 조합 하에서는 UnityEngine.Vector3 같은 Vector 타입이나 기존 수학 API를 사용할 수 없다. Unity.Mathematics라는 새로운 수학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야 한다.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모든 ECS 데모 프로젝트에서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 중이라고 한다. 유니티 에디터의 패키지 매니저(Package Manager)에서 Mathematics를 설치(Install)하면 해당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를 설치한 뒤, 아래와 같이 C# using 지시문을 사용해서 라이브러리가 제공하는 타입이나 함수를 사용하면 된다. using static Unit.. 2020. 1. 28.
[책 리뷰] 돈을 쫓지 않는 부자의 심리 - 사사키 유헤이 돈을 쫓지 않는 부자의 심리 - 사사키 유헤이 지음, 김수현 옮김/빌리버튼 트위터에서 어떤 트친이 추천했던 책으로 기억한다. SNS에 쓰는 시간을 줄여보고자 폰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앱을 지웠다. 다 지우긴 아쉬워서 트위터만 남겨놨는데 트위터에 쓰는 시간이 늘어났다. 결과적으로 SNS에 쓰는 시간은 줄어들지 않았다. 망했다. 그래도 트위터 덕에 이런 좋은 책을 알게 됐으니 시간 낭비만은 아니라고 소심하게 말해본다. 설 연휴 전날에 읽기 시작해서 연휴 첫날에 다 읽었다. B6(128*188mm) 사이즈 책, 너무 사랑스럽다. 패딩 주머니에 쏙 들어간다. 점심시간에 식당에서, 또 이동 중에 주머니에 책을 넣고 가서 수시로 꺼내 읽었다. 이 책의 핵심 단어를 하나만 꼽자면 참조점(reference poin.. 2020. 1. 26.
[책 리뷰]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 - 서승용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 - 서승용 지음/진서원 주식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은 시세차익과 배당수익이 있다. 이 중 배당수익은 회사의 이익을 주주들 통장에 정기적으로 입금해 주는 분배금이다. 이 책은 배당주 중에서도 미국 배당주를 다룬다. 한국 주식시장은 배당에 인색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미국 배당주를 고정배당 우선주, 배당성장주, 고배당주 이렇게 셋으로 나눠서 설명한다. 뒤로 갈수록 안정성이 떨어지고 공격적인 성격이 강하다.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가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고정배당 우선주는 우선주에 속한다. 배당성장주와 고배당주는 일반주다. 고정배당 우선주는 대박보다는 안정성을 추구하는 보수적인 투자자에나 은퇴자들에게 적합하다. 고정배당률은 연 5~8% 정도라고 한다. 배당성장주는 주가수익과 배당수.. 2020. 1. 15.
[2020 겨울, 경주] 황남관 한옥호텔 2020년 새해를 맞이하야 경주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2박3일 일정이었고 두 곳의 숙소를 이용했다. 첫날 묵었던 숙소에 대해 먼저 쓴다. 공식 홈페이지의 정식 명칭은 황남관 한옥마을이다. http://hanokvillage.co.kr/ 황남관 With history 천년고도 '경주'의 아름다움 진한 한국의 향과 멋이 있는곳 '황남관' hanokvillage.co.kr 하지만 네이버 지도 사이트와 내가 예약한 여기어때 앱에 등록된 이름은 "황남관 한옥호텔"이다. 한옥과 호텔이라는 어울리지 않는 두 단어가 붙은 이름만큼이나 실로 오묘한 곳이었다. 건물 외관이다. 주차장은 꽤 여유 있는 편이다. 건물 앞쪽과 왼쪽 길 건너편에 주차공간이 마련돼 있다. 우리 일행이 안으로 들어가자 데스크에 앉아 있던 직원이 일.. 2020. 1. 9.
[책 리뷰] 엄마, 주식 사주세요 - 존 리 엄마, 주식 사주세요 - 존 리 지음/한국경제신문 2008년 즈음인 것 같다. 만기가 얼마 안 남은 예금을 깨고 중국 펀드에 올인했다. 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수익률에 하루도 기다릴 수가 없었다. 내가 들어가자마자 수익률은 곤두박질치기 시작했다. 말 그대로 반토막이었다. 결혼 자금을 넣은 것이라 더 참지 못하고 환매했다. 그 후로 펀드나 주식은 쳐다보지도 않고 있었다. 그러다 최근에 용돈으로 넣은 적금이 만기가 돼서 소액으로 주식에 직접 투자를 하기 시작했다. 손해는 보지 않았지만 샀다 팔았다를 반복하다 보니 결국 제자리였다. 이 책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좋은 주식을 사서 오래 보유하라는 것이다. 오래가 정말 오래다. 저자는 30년 이상을 이야기한다. 굳이 팔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용돈벌이나 종잣돈 마련.. 2020. 1.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