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신문 리뷰

[신문 리뷰] 매일경제 2020년 4월 27일 월요일

by 가리봉맨 2020. 4. 27.
반응형

A16페이지, CEO섹션에 김대욱 네이버 Z 코퍼레이션 대표의 인터뷰 기사가 실렸다. 지난달 네이버는 자회사 스노우의 제페토 조직만 분사시켜서 별도법인(네이버 손자회사) '네이버 Z 코퍼레이션'을 설립했다. 제페토는 얼굴 인식 기술로 자기만의 3D AR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2년새 글로벌 가입자 1억 5천만을 돌파했고 10대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스노우는 알고 있었지만 제페토는 이 기사를 통해 처음 알게됐다. 구글 플레이 링크를 공유한다.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me.zepeto.main&hl=ko

 

ZEPETO - Google Play 앱

찰칵~사진 한 장으로 나와 꼭 닮은 캐릭터를 만들 수 있을까요? 세상에 유일한 3D 아바타 앱, 제페토를 소개합니다! ​ ◎캐릭터 코디하기! 매주 2회 이상 업데이트 되는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나만의 캐릭터를 스타일리시하게 코디해봐요. 트렌디한 옷과 헤어스타일, 그리고 포인트가 되는 액세사리까지~ 제페토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핫 브랜드들의 신상템이 있다는 건 몰랐죠? 멋지게 꾸민 내 캐릭터는 모두와 공유하는 스타일북, #ootd를 통해 공유해봐요. 앗! 그리

play.google.com

A17페이지, 기업&증권 섹션에 주가 방어에 나선 포스코에 대한 기사가 실렸다. 최근 최정우 회장을 비롯한 임원이 주식을 매입하고 자사주 1조 원 매입한다는 소식을 있었다. 이에 더해 직원들 우리사주 매입 시기도 앞당긴다고 한다. 올해 1월 2일 23만 6,500원이던 주가가 3월 23일, 13만8천원까지 하락했었다. 지난 현재(4월 24일) 주가는 17만3천원이다. 주가를 계속 예의 주시해야겠다.

A18페이지, 모바일 섹션에 뉴닉이라는 스타트업이 소개됐다. 뉴닉은 뉴스를 만드는 미디어 스타트업이다. 월 · 수 · 금요일 아침마다 20~30대들이 좋아할만한 문체와 어법으로 풀어낸 이메일(뉴스레터)를 보낸다고 한다. 창업 당시 목표인 '독자 10만명'을 훌쩍 넘겨 현재 16만 5천명이 구독 중이라고 한다.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니 현재 16만 1천명이 구독 중이라고 뜬다. 오잉, 4천 명은 어디로? 아쉽게도 저 세대를 막 벗어났지만 구독 신청했다.

https://newneek.co/

 

뉴닉 NEWNEEK

밀레니얼을 위한 시사 뉴스레터

newneek.co

A22페이지, 다시 기업&증권 섹션이다. BTS(방탄소년단)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연내 IPO(기업공개)를 준비 중인데 코스닥이 아닌 코스피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프록토앤드갬블(P&G)에서 재무 부문을 담당했던 전인천 씨를 최고재무책임자(CFO) 영입했다고 한다.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빅히트의 매출액은 5,872억원, 영업이익은 987억원, 순이익은 724억원이었다. 주간사단이 책정한 기업가치는 약 6조원으로 역시 IPO대어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SK바이오팜(5조원)을 뛰어넘는다. 방탄소년단의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국내 뉴스에서 보는 것, 그 이상인 것 같다.

제주 하얏트호텔 부지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호텔과 쇼핑몰이 들어온다. 아주그룹이 운영하던 제주 하얏트는 최근 파인스트리트자산운용 부동산 펀드에 매각됐다. 이름도 더쇼어호텔로 바뀌었다고 한다. 제주 살던 시절, 중문에서 새벽 서핑할 때 항상 보던 호텔이었는데 최근 이런 부침이 있었는지는 미처 몰랐다.

https://www.jeju.go.kr/architect/theme.htm?category=005&act=buildingView&theme=1&building=93

 

[제주건축가이드] 제주 하얏트 리젠시

제주 하얏트 리젠시의 계획은 미국 윔블리 건축사무실과의 공동작업으로 진행되었다. 계획 당시 우리나라에는 리조트 호텔에 대한 자료와 경험이 부족하여 미국의 법규나 자연 환경, 문화 등의 차이로 인한 문제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협의 과정에서 전제로 했던 것은 주변 대지의 지형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으로, 주변 등고선을 그대로 살려 계획하고, 지하실, 로비, 절벽 부분 등 지형의 흐름을 이용해서 자연스러운 입면이 형성되도록 하였다. 그러나 건

www.jeju.go.kr:443

마지막으로 A25페이지, 부동산 섹션이다. 이번주 주요 청약접수 일정이 소개하고 있다. 수도권에서는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이 일반분양으로 578세대를 분양한다. 1순위 청약일은 내일(4월 28일)이다.

http://www.hobansummit-mtv.co.kr/

 

호반써밋 THE FIRST 시흥

호반써밋 THE FIRST 시흥 | 공식 홈페이지 | 총578세대 | 분양정보

www.hobansummit-mtv.co.kr

이 단지는 악취와 소음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 관련해서 자주 보는 유튜브 채널의 영상을 공유한다.

https://youtu.be/xf2MCEdncQg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충분히 알아보고 공부한 뒤에 입찰해야겠다.

빨랫줄에 걸린 빨래처럼 널려있는 신문 사진. 언제가 이 사진 한 장 꼭 넣고 싶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