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신문 리뷰

[신문 리뷰] 매일경제 2020년 5월 11일 월요일

by 가리봉맨 2020. 5. 11.
반응형

오늘은 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뉴스가 별로 눈에 띄지 않는다. A16 페이지, '경제 종합'면으로 바로 넘어간다. 정부의 기간산업안정기금지원 대상크게 늘어났다는 소식이다. 당초 7개 기간산업으로 한정했지만 최근 지원 대상 산업 목록이 50여 개가 됐다. 언택트 경제 확대로 수혜를 보고 있는 통신 업종까지 포함돼서 논란이다. 통신 업종은 코로나19사태에도 수요가 확대돼 5G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통신 3사 주가는 급락 후 V자 반등하며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https://bongman.tistory.com/109

 

[유튜브 리뷰] 박곰희TV - 주식시장을 주도하는 대장주 총정리

"박곰희TV"라는 주식 유튜브를 열심히 보고 있다. 섹터별 대장주가 잘 정리된 영상이 있어서 글로 정리해봤다. 영상 시작과 동시에 "삼성전자 말고는 아는 주식이 없어서 답답하시죠"라고 하는데 뜨끔했다. https..

bongman.tistory.com

지난 대장주 관련 포스트에서도 다뤘지만 통신 3사의 시총은 SK텔레콤(19조), KT(7조), LG유플러스(6조) 순으로 높다. 대장주인 SK텔레콤이 압도적인 1위다. 통신 업종은 예전 같은 성장이 쉽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수요로 다시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이 흥미롭다.

A18페이지, '금융&재테크'면이다. 오늘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된다. 15일까지는 공적 마스크와 동일하게 5부제가 시행된다. 오늘은 출생연도 끝자리 1·6인 사람만 신용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상 카드사는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등 9개사다. 특이한 점은 프랜차이즈의 경우 해당 지역에 사업자 등록을 한 점포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의 경우 본사 소재지가 있는 서울에서만 결제할 수 있는 식이다. 내가 관심이 있어서 그런 것인지 요즘 유독 스타벅스 관련 기사가 많이 눈에 띈다.

2020/05/10 - [주식 공부/기타] - [유튜브 리뷰] 스브스뉴스 - 돈워리스쿨2 EP.07 스타벅스 (ft. 우버)

 

[유튜브 리뷰] 스브스뉴스 - 돈워리스쿨2 EP.07 스타벅스 (ft. 우버)

가끔 유튜브 알고리즘이 스브스뉴스를 띄워주는데 클릭해서 영상을 본 적은 거의 없다. 오늘도 뜨길래 그러려니 하고 넘기려는데 미국 주식 관련 유튜버 소몽님의 얼굴이 보였다. 자세를 고쳐 �

bongman.tistory.com

어제 올렸던 스타벅스 관련 포스트를 공유한다. 스타벅스는 더 이상 커피만 파는 회사가 아니다. 주가가 약간 애매한데 조금 더 떨어질 때만 기다리고 있다.

A22페이지 모바일 섹션이다. 지난 6일 출시된 애플의 아이폰SE 2세대를 시작으로 중저가 스마트폰이 줄줄이 출시되고 있다. 7일에는 삼성 갤럭시 A51 5G가 나왔고 15일에는 LG 벨벳 5G가 출시된다. '갤럭시 A51 5G'는 초근접 접사 카메라에 간편 결제 기능이 들어갔다. '아이폰SE 2세대'는 4인치 아담한 크기로 돌아갔고 지문인식 홈버튼을 되살렸다. 애플과 삼성전자의 주식을 모두 갖고 있다 보니 이럴 때 참 난감하다. 둘 다 사이좋게 많이 팔리면 좋겠다. 참고로 나는 중고로 산 아이폰6를 수년째 쓰고 있다. 고장 날 때까지 바꿀 생각이 없다. 새 스마트폰 살 돈으로 그 회사의 주식을 사는 전략이다.

http://inthenews.co.kr/article-47366/

 

삼성전자,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A51 5G’ 다음 달 7일 출시 - 인더뉴스(iN THE NEWS)

공감, 그리고 공존. 사람을 더 하는 경제신문

inthenews.co.kr

같은 섹션에 구글선택과 집중에 관한 기사가 실렸다. 자회사 '사이드워크랩스'가 캐나다 토론토에서 추진하던 스마트시티 계획포기한다고 밝혔다. 대니얼 독토로프 CEO는 전례 없는 경제적 불확실성과 토론토의 부동산 시장 상황을 감안했을 때 이 프로젝트를 성공시킬 수 없다고 판단했다. 또한 구글은 '메시지', '듀오', '폰', '행아웃' 같은 통화와 문자메시지 관련 앱 개발 부문을 '미트(Meet)' 사업 부문 밑으로 통합시켰다. 행아웃 외엔 처음 들어본 서비스들이다. 일단 실험적인 서비스들을 벌려놓고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면 과감하게 접어버리는 구글의 전략은 여전한 것 같다.

마지막으로 A28페이지 '부동산'면이다. 코로나19 이후 수억 원씩 떨어지던 강남 아파트가 급매 매물이 소화되며 낙폭을 줄이고 있다. 이 시기 쏟아진 급매는 6월 말까지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를 면하기 위해 6월 말 잔금 조건, 보유세를 줄이기 위해 주택 보유 수 산정 기준인 6월 전(5월 말) 잔금 조건으로 나온 물건이 대부분이었다. 급매가 빠지자 호가도 반등세라고 한다. 내 기준으로 터무니없는 가격이지만 부동산의 전체적인 흐름을 볼 때 강남 아파트의 시세를 보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한다. 이어서 이번 청약 일정이 소개됐다. 수도권에는 내일(12일) 청라국제도시역푸르지오시티(오피스텔)와 서울우장산숲아이파크, 신동탄포레자이가 1순위 청약을 받는다. 

http://xn--2q1bj3f52l9re8dw20dvlf.com/

 

신동탄포레자이

신동탄포레자이

xn--2q1bj3f52l9re8dw20dvlf.com

당첨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신동탄포레자이에 청약을 넣을 예정이다. 청약 강의 때 배운 대로 인기 없는 애매한 평수에 지원할 것이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