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신문 리뷰

[매일경제] 2021.01.18(월) - 미국 반려동물 시장 급성장, '팻코노미' 관련주가 상승

by 가리봉맨 2021. 1. 19.
반응형

| 기업&증권 |

자율주행차량의 눈 역할을 하는 '라이다(LiDAR)' 부품 확보에 완성차 업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라이다는 레이더(Radar)에 빛(Light)을 더한 합성어다. 라이다는 전파 대신 레이저(빛)을 쏘기 때문에 레이더가 못 보는 사각지대까지 파악할 수 있다.

www.mk.co.kr/news/business/view/2021/01/52440/

 

`자율주행차의 눈` 라이다를 확보하라

레이더·카메라보다 정밀 인식 완성차업계 부품 확보 경쟁 치열 현대차 내년 제네시스 G90 탑재 볼보·GM·포드·도요타도 눈독

www.mk.co.kr

현대차는 내년 중 자율주행 레벨3 수준을 제네시스 신차인 G90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때 라이다 기술을 적극 도입할 계획이다. 볼보는 내년까지 글로벌 라이다 양산 1위 업체미국 루미나 제품을 적용해 신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GM, 포드, 도요타 역시 라이다 도입 계획이 있다. 하지만 테슬라는 레이더와 카메라만을 사용하며 라이다를 도입하지 않고 있다. 국내에서는 만도가 향후 라이다 제작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한국자동차연구원도 라이다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통해 라이다의 개념과 국내 개발 현황을 파악할 수 있었다.

출처: https://www.mk.co.kr

다음 기사로 넘어간다. 쿠팡이 미국 나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는 뉴스에 '쿠팡 관련주' 주가가 상승했다. 운송 물류업체 동방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골판지 업체 대영포장·영풍제지, 쿠팡 OTT 콘텐츠 공급 업체 KTH, 쇼박스 등이 급등했다. 특이하게도 경쟁업체인 이마트, 롯데쇼핑 주가도 상승했다.

출처: https://www.mk.co.kr

코로나19 사태로 미국에서 반려동물 시장이 급성장하며 '팻코노미' 관련주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4일 나스닥에 상장한 '펫코(PetCo)'는 상장 직후 주가가 치솟았다. 반려동물 업계 아마존으로 불리는 '츄이(Chewy)'도 올해 들어서만 주가가 19.7% 올랐다. 변수는 아마존, 월마트와 같은 유통 공룡들의 도전이다. 츄이는 아이 주식 계좌에 소량 들어가 있는데 수익률이 엄청나다. 내 계좌에 샀어야 했는데..

| 부동산 |

1월 셋째 주에는 전국 7곳에서 총 4,596가구(오피스텔·임대 포함, 도시행생활주택·행복주택 제외)가 청약을 받는다. 서울 내에서는 분양하는 아파트 단지는 없다.

출처: https://www.mk.co.kr

18일 GS건설은 경기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512 일대에 들어서는 '위례자이 더 시티 신혼희망타운'을 분양한다. 딱히 소감은 없다. 끝.

반응형

댓글